Toggle navigation
About us
About
Location
Mobilitycorea
ILMARE
기타등등
Artist
Grimm gallery
VINCENT VAN GOGH[빈센트 반 고흐]
Edgar de Gas Hilaire-Germain[에드가 드가]
Johannes Jan Vermeer[요하네스 페르메이르]
Leonardo da Vinci[레오나르도 다 빈치]
단원 김홍도
Community
FAQ
Notice
Contact
Shop
신청하기
렌탈안내
렌탈신청
로그인
Notice
모네, 브뤼겔, 모차르트 VR로 떠나는 명화 여행
내년 3월 정식 개관하는 전남도립미술관이 모차르트의 곡과 브뤼겔의 미술품, 가상현실(VR)이 접목된 전시로 관람객을 맞이한다.
전남 광양에 문을 여는 전남도립미술관은 다음달 31일까지 '모네, 브뤼겔, 모차르트 VR로 떠나는 명화 여행'을 선보인다. 전시는 프랑스 오랑주리 미술관에 있는 인상파 화가 클로드 모네의 '수련'을 눈앞에서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생토메르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연주되는 모차…
Admin
모네의 영원한 빛, 레플리카로 만나요
오는 20일부터 진해문화센터 야외공연장 전시장에서 `영원한 빛의 화가 모네와 인상파 전시회`가 열린다. 사진은 모네의 대표작 `수련`
"나에게 그림 그리는 것과 정원 가꾸는 것을 빼고는 좋은 것이 없다"라는 말을 남긴 인상주의 화가 모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전시회가 열린다.
진해 문화센터는 오는 20일부터 진해야외공연장 전시장에서 `영원한 빛의 화가 모네와 인상파 전-레플리카 체험`을 개최…
Admin
양평군립미술관 ‘포스트 양평展’ 선봬…현대미술 읽기
양평군립미술관은 10월16일부터 11월22일까지 ’2020 미술여행-3, 가을프로젝트 양평신화 찾기-4, ‘포스트 양평展’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양평에서 활동 중인 포스트 아티스트를 발굴 및 초청해 군민과 미술인이 하나로 어우러져 양평문화예술 확장과 존재에 대한 공감을 공유하고자 마련됐다.
전시작은 상상력과 창의력이 동원된 확장과 환원 등이 조형의 아우라와 함께 디지털 시대의 생성과 소멸, 재배치, 빅…
Admin
6가지로 분류한 그림들 ‘조선명화 여행’ 인문학 강좌
경기 안양시가 석수도서관에서 11월4일~12월9일 ‘조선명화 여행’을 주제로 인문학 강좌를 연다. 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를 통해 참여자 50명을 개강 전까지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매주 수요일 오후 2시 온라인 교육프로그램 ‘줌’을 통해 운영되는 강좌는 안양대학교 인문한국플러스(HK+) 사업단 지역인문학센터와 함께 한다. 앞서 도서관은 지난해 12월 안양대학교와 인문강좌 운영 협약을 체결…
Admin
[석윤이 칼럼] 명화를 보는 즐거움
명화를 보는 즐거움예술서는 언제나 즐겁다. 일단 눈이 즐거운 작품들을 마음껏 볼 수 있고, 미술사를 전공하고 싶었을 만큼 열심이었던 터라 자연스럽게 공부도 되니 일석이조.
『화가의 숨은 그림 읽기』는 발행된 지 10년이 된 책의 개정판이라고 하여 기존의 책을 살펴보았는데 정말 챕터마다 적절한 분량으로 흥미로운 이야기가 가득했다.
처음에는 명화가 표지에 들어간다고 했기에 다양한 레이아웃이 나오…
Admin
1일 1페이지, 세계 명화 365점을 만나다
교양 미술서 『1페이지 미술 365』(김영숙 지음, 비에이블)이 출간됐다. 도서는 인문학 베스트셀러 ‘1페이지 시리즈’의 미술 시리즈로 다양한 장르의 근대 미술을 한 페이지에 알기 쉽게 설명한다. 하루에 한 페이지를 읽을 수 있도록 구성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술에 어려움을 느꼈거나 미술과 친해지고 싶은 독자라면 주목해 볼 만하다.도서는 반 고흐, 렘브란트처럼 잘 알려진 화가부터 골비…
Admin
[진짜 여행보다 재미있는 세계 명화 여행] 해바라기
고흐에게 노란색은 즐거움을 상징했어요. 그래서 노란색을 무척이나 즐겨 썼지요.
[해바라기] 빈센트 반 고흐(1888)너무 아름다워 눈이 부실 지경이에요! 해바라기들 정말 보기 좋네요, 그렇죠? 유명한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 반 고흐의 눈에도 해바라기가 매혹적이었나 봐요. 1888년 프랑스 남부 아를 지방으로 이사 간 후 고흐는 원 없이 해바라기 그림을 그렸어요.자연을 향한 열정고흐는 어린 …
Admin
[진짜 여행보다 재미있는 세계 명화 여행] 무용수들
작품을 보면 각각의 화가들이 얼마나 다른지 알 수 있어요. 어떤 화가들은 자연의 극히 짧은 순간을 포착하려 했고, 어떤 화가들은 빛과 그림자의 상호 작용을 캐내려 했지요. 가능한 한 정확하게 움직임을 묘사하려고 했던 화가들도 있어요. 무대 위에 선 발레리나들을 자세히 보세요. 발레리나들의 춤이 얼마나 아름답고 우아한지 몰라요. 마치 진짜 공연을 보는 것만 같네요!
발레리나이 파스텔 소묘에서 드가는 한창 …
Admin
국화(chrysanthemum), 그림 속에 피고 지다
국화는 가을을 대표하는 꽃이다. 국화의 계절에 꽃을 그린 명화들을 감상하며 그림 속에 피고 지는 국화의 의미를 생각해 본다.
에드가르 드가, 꽃병 옆에 앉아 있는 여인, 1865년, 뉴욕 메트로폴리탄미술관
초상화인가, 정물화인가국화를 소재로 한 미술작품에 ‘국화와 여인’이라 불리는 그림이 있다. 인상주의 화가 에드가르 드가(1834~1917년)의 작품으로, 정식 제목은 <꽃병 옆에 앉아 있는 여인>…
Admin
명화로 풀어보는 사회적상황들
수그러들지 않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모든예술계는 직격탄을 맞았다. 공연장, 미술관, 영화관등 2`3단계 수준으로 격상된 뒤 더욱 심각하다. 심신이 묶여버린 아티스트들은 정지되거나 취소, 연기로 국내외 활동이 점점 어려워져 가고 있다. 어쨌든 건강관리 잘해서 활동할 수 있는 그날이 올 때까지 견뎌야하는데 가을 겨울이 다가오니 더욱 호흡기질환이 걱정이 된다. 질환에 대한 기본적인 상식과 수칙을 잘 알아봐야 할…
Admin
순천만국가정원, 고흐의 명화를 담다
순천만국가정원 내 네덜란드정원 조감도 (CG=순천시 제공)
순천만국가정원에 네덜란드 화가 반 고흐의 작품을 모티프로 한 국화정원이 조성된다.
순천시는 9월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내 네덜란드정원 1500㎡에 ‘고흐가 사랑한 아름다운 화실·정원’을 주제로 국화정원을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
Admin
명화가 클래식을 만나다... 미추홀 문화회관 문화가 있는 날 기획공연
명화와 클래식 ‘그림 읽어주는 베토벤’ 칸딘스키 추상의 세계로의 초대
인천예총 미추홀문화회관이 코로나19로 많은 사람이 외출을 자제하며 공연, 전시 관람하기가 쉽지 않은 요즘 지친 일상에 위로가 될 슬기로운 문화생활을 안내한다.인천예총이 위탁 운영하고 있는 미추홀 문화회관은 2001년 개관된 이래 열악한 환경에도 불구하고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문화 강좌와 문화 행사를 통해 지역 내 독보적인 문화시설…
Admin
멈춤의 시간, 바벨탑의 경고를 듣다
▲ 피터 브뤼겔의 명화 ‘바벨탑(Towel of Babel)’코로나19라는 역병(疫病)을 만나 정처 없이 떠돌아다닌 지 벌써 1개월째다. 항공편이 막히고 세계 각국으로의 출입국이 제한되면서 터키에 발이 묶인 상태다. 무리해서 뉴욕의 집에 돌아간다 해도 강제 검역이 기다리고 있다. 요즘 코로나19 최고 창궐지로 떠오른 곳이 미국이란 점을 감안하면 아예 터키에 ‘역병 망명’을 하는 것이 차선책일지 모르겠다. 차이…
Admin
연인들(The lovers)
장 앙투완 와토 作 ‘키테라 섬의 항해’프랑수아 부셰 作 ‘퐁파두르 백작부인’ <위키피디아 검색>르네 마그리트 作 ‘The Lovers’ <위키피디아 검색>
사랑이라는 단어에는 참 많은 의미를 담을 수 있다. 연인 사이의 사랑, 부모님과 자식 간의 사랑, 형제간의 사랑 등 참 다양하다. 그중 이번에 나눌 이야기는 바로 연인 간의 사랑에 관한 이야기이다. 시시콜콜하고 진부한 이야기라…
Admin
모나미, 명화 입힌 볼펜 '153 네오 아트 3종’ 출시
모나미는 세계적인 화가 빈센트 반 고흐, 구스타프 클림트, 클로드 모네의 명화에서 영감을 받은 ‘153 네오 아트 3종’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153 네오 볼펜의 새로운 시리즈 ‘153 네오 아트’는 ‘고흐 블랙’, ‘클림트 옐로’, ‘모네 블루’ 3종으로 구성됐다. 고흐의 ‘론강의 별이 빛나는 밤’, 클림트의 ‘키스’, 모네의 ‘수련’ 세 작품의 명화가 연상되는 컬러로 표현했다. ‘153 네…
Admin
«
1
2
»
subject
제목
내용
작성자 아이디
작성자 이름
×
비밀번호
SITE MAP
About us
About
Location
Mobilitycorea
ILMARE
기타등등
Artist
Grimm gallery
VINCENT VAN GOGH[빈센트 반 고흐]
Edgar de Gas Hilaire-Germain[에드가 드가]
Johannes Jan Vermeer[요하네스 페르메이르]
Leonardo da Vinci[레오나르도 다 빈치]
단원 김홍도
Community
FAQ
Notice
Contact
Shop
신청하기
렌탈안내
렌탈신청